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홍콩

홍콩 연인들에게 인기만점! 거북젤리는 무슨맛?

반응형
지난 홍콩 여행때는...
로컬들이 즐겨 먹는 메뉴를 맛봐야 한다는 막중한 임무가 있었습니다. 
보기에도 꺼림칙한 꼬치들은 결국 먹지 못했지만 그래도 나름 많은것에 도전을 하고 왔습니다. 

그중 하나가 바로 거북젤리~
피부 미용, 자양강장에 좋으며, 기침감기는 물론 만병을 예방하는데 효과가 있다는 거북젤리





거북젤리를 파는 곳은 홍콩시내 곳곳에서 볼 수 있는데.. 
이렇게 큰 가마솥이 있고.. 한약냄새가 폴폴 나는 곳이면 거북젤리를 팔고 있을 확률이 높습니다.

홍콩여행 중 거북젤리를 맛보길 원한다면.. 기왕이면 유명한 곳에서 해보세요. 
공화당은 해천당과 함께 거북젤리의 명가 중 하나로 꼽히는 곳입니다.




 저 냄비 안에서 거북젤리가 만들어지는 걸까요.. 어쨋든 좀 멋있어 보입니다. 



 
공화당 거북젤리는 이런 모습입니다. 




탱글탱글한 것이 살짝 커피젤리도 생각났지만.. 입에 넣는 순간 한약같은 느낌에 깜짝 놀랐습니다. 
청나라 시대 왕실의 한방약으로 사용되기도 했다더니.. 정말 한약입니다. 



결국... 테이블 한쪽에 있는 설탕과 메이플 시럽을 이용해보기로 했습니다. 




메이플 시럽을 아빠숟갈 두숫갈 정도는 넣은 듯하고.. 설탕도 설탕설탕 뿌려댓지만..
설탕과 메이플 시럽의 협공에도 한약맛은 건재했습니다. 




아.. 이런건 아저씨 취향일꺼야.. 하고 주위를 둘러보니 왠걸.. 전부 20~30대 정도 밖에 안되보입니다. 
게다가 전부 커플.. ㅠㅜ




서로의 건강을 챙겨주는 홍콩 커플들의 아름다운 모습에 감동을 했습니다. 
특히나 저 끝에 아저씨는 한약도 먹여주고 지압도 해주시는 친절함.. 이런것이 홍콩러버~~

홍콩 여행을 가시는 분들 중 건강관리에 관심 있으신분들이 들려보면 좋을거 같구요....
혹시나 홍콩여행 중 감기에 걸린다면, 거북젤리를 먹고 원기회복을 노려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거북젤리 전문점은 홍콩시내 곳곳에서 볼 수 있는데 특히.. 몽콕, 야우마테이 지역에 많이 있습니다~



 랄랄라 홍콩을 구입할 수 있는 링크는 <인터파크> <YES24> <반디앤루니스>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