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래전 일본/도쿄

지브리 미술관의 모든것 (예약하는 법 등)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일본 애니메이션의 거장 미야자키 하야오의 지브리 미술관은 동경에 있어요. 디즈니랜드와 후지큐하이랜드의 토마스랜드만큼이나 어린이들이랑 함께 가면 좋은곳이에요.
특히 입장료가 저렴하고, 시내에서 30분 거리에 있어 부담없이 다녀오기 좋아요.

애니메이션의 제작과정, 미야자키하야오의 작업실의 모습, 각종 원화 등의 재미있는 볼거리가 많아 어린이들 뿐아니라 성인들도 재미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어요. 특히, 미술관의 옥상에는 라퓨타의 거신병과 비행석이 전시되어 있어요. 마침 제가 갔을때는 유치원 소풍이었는지 꼬맹이들이 잔뜩 앞에 모여 있었어요. 주인공인 파즈와 시타도 저정도 키의 아이니까 거신병은 실제 크기로 재현한게 맞는것 같아요.



지브리 미술관은
예약제이기 때문에 미리 티켓을 구입해야 갈 수 있어요.
예약하는 방법이 쉽지는 않아요.
세가지의 예약방법과, 찾아가는법, 추천일정을 간략히 설명해 볼께요~




★ KTB 대한관광여행사에서 구입하기 ★
우리나라에서 지브리미술관 티켓 판매권을 가지고 있는 KTB 대한여행사에서 구입하는 것이 가장 편리하며 확실한 방법입니다. 금액은 성인기준 11,000원으로 환율에 따라 조금 비싸게 보일 수도 있지만 일본에서 구입하는데 따르는 번거로움 및 불확실성을 생각하면 비싸다고 할 수 없습니다.
단, 매달 판매되는 티켓이 많지 않으니 서둘러서 예약해야 합니다. 티켓은 매달 10일을 기준으로 다음달 티켓판매를 개시합니다.     
KTB 대한여행사 사이트 바로가기


★ 인터넷으로 예약하고(출발 3일전) 로손에서 티켓 찾기 ★
KTB 대한여행사에 티켓이 없다고 좌절하지 마세요. 이곳에서 매진된 날에도 일본의 로손에서는 구입할 수 있어요. 로손에서는 직접 구입하는 방법과 인터넷으로 예약 후 3일이내에 로손에 가서 결제만하고 티켓 받는 두 가지 방법이 있어요.

일본에 가서 티켓을 구하려고 하면 원하는 스케쥴이 모두 매진되어 있을 수 도 있기 때문에 하루 이틀 정도의 차이밖에 없지만 가능한 인터넷으로 예약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로손 사이트 바로가기

로손 홈페이지의 지브리 미술관 메인 화면에서 ネットで予約를 클릭합니다. 달을 선택해서 들어갑니다. 참고로 매달 10일을 기준으로 다음달의 티켓판매를 개시 합니다.
 
달력에서 날짜와 시간을 선택합니다. 내용을 확인 후 밑의 노란버튼 클릭
 
나이에 맞게 티켓수를 선택하고 그 다음 체크사항을 입력하세요. 핸드폰 번호는 크게 중요하지 않은것 같은데 이메일은 예약 종료 후 확정 메일을 받기 위해 정확히 입력해야해요. 입력완료 후에는 노란색 버튼을 클릭하세요.
 
예약 완료후 확정메일을 받을 다른 주소를 입력할 수 있어요. 필요없으면 빈칸으로 두셔도 됩니다. 그다음 패스워드는 예약 후 취소 및 변경을 위해 다시 예약을 확인해야하는 경우 필요하니 기억하기 쉬운 4자리 숫자를 입력하세요. 입력 완료후 노란색 버튼을 클릭하세요.
 
예약이 완료 되었습니다. 예약 확정에 관한 내용이 메일로 오지만 혹시 모르니 예약번호를 반드시 메모해두세요. 로손에서 티켓을 받기 위해서는 예약번호가 필요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예약이 완료 된 후에는 로손에 가서 롯삐(Loppi)
라는 기계를 이용해서 구입해야 합니다. 아래의 "로손에서 직접사기"의 1번째 단계까지는 동일하며, 그 후 2번째 단계에서 우측의 아이콘을 터치해야 합니다. 예약번호를 누르고 바코드가 있는 영수증이 나오고 이를 편의점 계산대에서 계산하면 입장권이 나옵니다.




★ 일본 도착후 로손에서 직접사기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우리나라에서 미처 준비를 못하고 가더라도 일본 현지에서 구입할 수도 있어요. 방법은 일본 전국의 로손에 들어가서 롯삐(Loppi)라는 기계를 이용하면 되요.
우선 기계에서 아래 내용을 따라서 예약을 하고, 나오는 영수증을 계산만하면 되요.

처음화면에서 맨 오른쪽의コンサート/演劇/スポーツ/ジブリ美術館/ファンクラブ를 터치

그 다음 좌측 상단의 チケットの直接購入을 터치 코드번호를 입력하라고 하는데 5월입장의 경우는 30005, 6월은 30006, 7월은 아직 미정이지만 30007 이렇게 나올듯 하네요,
     
날짜를 선택 시간을 선택 예약 내용 확인 후 오른쪽 버튼 터치
     

나이에 맞게 인원 선택
大人・大学生 : 19세이상
中高生 : 13~18세
小学生 : 7~12세, 幼児 : 4~6세

좌측 화면의 2번 부분을 터치

바코드가 있는 영수증을 편의점 계산대에서 계산하면 입장권이 나옵니다.



★ 예약없이 일본JTB에서 구입 ★
얼마전까지는 미타카역에서 도보 5분거리의 JTB에서 외국인 관광객을 위해 당일 티켓을 판매했지만 현재는 판매하지 않습니다.


★ 추천일정 ★
지브리 미술관은 오전 10시에 가는게 제일 가장 좋아요. 상점가 등이 영업하기 전엔 오전시간에 미타카로 이동해서 지브리 미술관과 이노카시라 공원을 산책하고 신주쿠에 돌아오시면 대략 12시에서 1시쯤 되요. 점심식사를 하신 후 동경 시내 관광을 시작하는것으로 알찬 하루를 보낼수 있어요.
14시, 16시 입장으로 다녀오시면 일정이 애매해져요.


★ 찾아가기 ★
1. JR신주쿠역에서 츄오센(中央線, 주황색) 열차 이용 미타카(三鷹)까지 이동
(쾌속열차快速 이용시 16분 / 보통열차普通 이용시 약 20~22분 / 요금은 210엔 동일)

2. 미타카역 남쪽출구에서 좌측에 보면 지브리 미술관 연결버스(일명 고양이 버스)로 약 5분 소요
※ 연결버스를 타지 않고 산책로를 따라 도보 이동시 약 15분 소요

※ 미타카역 한정거장인 키치죠지(吉祥寺)역에서 하차하여 이노카시라 공원을 산책하며 지브리 미술관으로 가는 것도 좋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