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래전 일본/도쿄

롯본기 힐즈 옥상에서 즐기는 동경의 야경

최근 동경 관광의 중심지로 떠오르고 있는 롯본기의 롯본기 힐스(六本木ヒルズ)2007년 오픈하면서 강력한 라이벌로 다가오는 도쿄 미드타운(東京 ミッドタウン)을 견제하기 위해서 2008 4 26일 스카이데크(スカイデッキ)를 공개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기존의 모리타워 전망대인 도쿄 시티뷰(TOKYO CITY VIEW)에서도 높이 11m가 넘는 큰 유리창을 통해 동경의 아름다운 전경을 감상할 수 있지만, 옥상을 이용한 스카이데크는 보다 높은 곳에 위치(해발 270m)하고 있으며 옥상에 있는 만큼 시원한 바람과 함께 개방감을 느끼며 아름다운 도심의 모습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도쿄 시티뷰의 티켓으로 스카이데크도 함께 이용하실 수 있기 때문에 추가지불의 부담이 없습니다.




★ 도쿄 시티뷰 티켓으로 이용 가능한 시설 ★
도쿄 시티뷰(TOKYO CITY VIEW)   +   스카이데크(スカイデッキ)   +   모리미술관(森美術館)


1. 도쿄 시티뷰 티켓 요금

성인 : 1,500엔   /   학생(고등학생, 대학생) : 1,000엔   /   어린에(4~중학생) : 500


2. 영업시간
도쿄 시티뷰 :
평일, 휴일 : 10:00~23:00 (최종입관 22:30)   /   , , 휴전일 : 10:00~25:00 (최종입관 24:00)

모리미술관 : 전시회 기간중 10:00~22:00 (화요일은 10:00~17:00)

스카이데크 : 10:00~20:00(최종입관 19:30)

3. 찾아가기

지하철 히비야센 롯본기역(日比谷線 六本木)에서 직결
지하철 오오에도센 롯본기역(大江戸線 六本木)에서 도보 약 5분


사용자 삽입 이미지
썰렁한 잡담..
롯본기 힐즈에는 우리나라 삼성 리움 미술관에도 있는 '거미'의 엄마라고 할 수 있는 미국의 여성 작가  루이즈 부르주아의 '마망'이라는 거미 조각을 비롯해 다양한 조형물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이중 장미 조형물이 있는데 이것을 롯본기에 설치하기 위해 어떻게 가지고 왔을까요? 해체해서 가져왔다고 합니다.
일본말로 '장미'는 바라(バラ)이고 '따로따로 가져오다, 흩어서 가져오다' 할때는 바라바라(ばらばら) 해서 가져왔다고 하네요^^; 일본인의 언어유희네요





★ 롯본기와 함께 가기 좋은 동경의 추천 여행지 ★

1. 신주쿠에서 시작하기

롯본기역이 있는 지하철 오오에도센이 신주쿠역의 도쿄 도청사 바로 앞에서 연결(도쵸마에역, 都庁前)되기 때문에 오전에 도쿄 도청사와 전망대를 구경하고 지하철을 이용해 롯본기로 이동

 

도쿄 미드타운과 롯본기 힐즈 구경 후 시간이 남는다면 지하철 오오에도센을 이용 시오도메(塩留)로 이동하여 모노레일 유리카모메로 환승 후 동경 최고의 데이트 코스인 오다이바로 이동해서 야경을 구경

 

2. 츠키지시장에서 시작하기

지하철 오오에도센에서 신주쿠와 롯본기 외에 또다른 유명 관광지는 새벽시장으로 잘 알려진 츠키지시장이 있습니다. 야간전세기(밤도깨비, 부엉이, 야반도주 씨리즈)로 가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아침 일찍부터 볼거리가 있는 츠키지시장이 인기 코스가 되었습니다.

세계의 3대 어시장에 꼽힐만큼 큰 규모와 400년이상의 역사를 자랑하는 곳으로 어마어마하게 큰 참치(드라마 파견의 품격에 나왔던 곳이 이곳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등의 볼거리와 맛있는 스시집 등이 곳곳에 있습니다.


츠키지시장 구경후에는  1.신주쿠에서 시작하기를 거꾸로 올라가는 것(츠키지시장-롯본기-신주쿠)도 좋고, 롯본기만을 구경해도 알찬 하루가 될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