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래전 일본/나가노

나가노현 여행중 만난 철도무스메 피규어

어딜가나 개성있는 여행 기념품을 구입할 수 있는 일본여행..
열차왕국답게 열차 관련 기념품들도 많이 있습니다. 

아름다운 시골 풍경으로 유명한 우에다전철의 벳쇼온천선은 오리지널 기념품 외에도
철도무스메라는 인기 피규어 시리즈도 있습니다. 



벳쇼온천행 열차표를 구입하러 갔더니.. 이렇게 기념품들을 팔고 있습니다. 
뜨게질 때문에 줄자를 항상 휴대하는 엄마를 생각해 전차형 메쟈メジャ(줄자)를 구입했습니다. 
(근데 여행다녀와서 만난 친구에게 빼앗기는 불상사가..ㅠㅜ)



우에다전철 벳쇼센의 철도 무스메는 야기사와 마이 八木沢まい입니다^^
벳쇼온천역의 역장으로 근무하고 있으니 우에다전철주식회사의 직원이라 생각할 수 있지만. 정식 소속은 벳쇼온천관광협회입니다. 

피규어의 이름은 설정이지만 근무하고 있는 것과 소속등의 내용은 실제입니다. 
우에다 전철에서 노선의 수익 개선을 위해 벳쇼온천역을 무인역으로 바꾸려고 했는데, 무인역으로 될 경우
벳쇼온천의 관광에 큰 불편함이 생길 것으로 생각하고 관광협회에서 역장업무를 대행하고 있습니다. 
이곳에 있는 여러 료칸의 여주인들이 일본식 복장을 입고 교대로 업무를 보고 있습니다. 



이건.. 철도무스메의 라이벌 항공 승무원.. 스튜어디스 무스메입니다. 



스튜어디스 답게..여행용 케리어가 한 셋트로 나와있습니다. 아아.. 함께 비행기를 타고 싶네요.



무스메 피규어 시리즈 중 하나인. 자위대 무스메입니다. 
유니폼 매니아들의 므흣함을 달래주기 위해 육해공군 및 다양한 지원부대의 유니폼이 등장합니다. 



일본 자위대의 의장대 여군인가 봅니다. 깃발 들고 랄랄라~



일본 자위대 제복을 입은 여군 피규어.. 아.. 살짝 경찰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하네요.. 정확하지 않아서 -_-;;

아..어찌 이야기를 하다보니 온천여행지 찾아가는 법에서 피규어 이야기로 빠졌네요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