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래전 일본/ENJOY규슈 (유후인)

일본의 파전, 오코노미야키의 진수 후쿠오카 치보

지난 여행 중 저녁 한끼만 후쿠오카 시내에서 할 수 있었습니다. 
당연히 하카타 라멘을 먹으려 했지만, 지인들께서 선택하신 것은 오코노미야키(お好み焼き)였습니다. 
오코노미야키는 우리나라의 파전, 일본식 피자(?)라고 생각하면 되는데, 오사카, 히로시마의 명물 음식입니다. 



게다가 식사 장소는 후쿠오카의 쇼핑 메카, 텐진에 위치한 이와타야 백화점의 쇼핑몰의 푸드코트였습니다. 
(왠지 허름한 그런 곳이었으면 하는 바램이 있었는데..ㅠㅜ)



아아.. 뭔가 맛있는 곳을 데려가는 줄 알았지만, 오사카에 본점을 두고 있는 치보(千房)라는 오코노미야키 전문점...
오코노미야키의 팸레 같은 그런 곳입니다. 



너무나 깔끔한 치보의 철판 바(bar...)



테이블 석은 대충 이런 모습입니다. 



규슈의 음식을 맛보고 싶었던 제게 실날 같은 희망이었던 규슈 한정은...제가 거의 안먹는 닭내장..모츠(もつ)요리였습니다. ㅠㅜ



오코노미야키를 맛있게 먹는 법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머...맛있게 구워서, (미완성이긴 하지만)소스를 뿌리고, 테코(テコ)라는 연장으로 먹고, 먼가 가루를 뿌려 먹으라는..내용입니다. ㅋㅋㅋ



테이블의 기본 세팅도 앞접시와 젓가락..그리고 오코노미야키의 맛을 더해주는 테코..라는 연장이 있습니다. 



간단하게 샐러드로 시작합니다. 오랜만에 먹어보는 아스파라거스와 일본요리의 백미라고....혼자 생각하는 반숙계란이 있습니다^^



오코노미야키의 베스트 프랜드.. 나마비루(생맥주)되겠습니다. 



그다음에 나온 것은 제목 모를 계란말이 비슷한 무언가 말이였습니다. 




오코노미야키 전문점 치보의 오코노미야키!! 소스에 마요네즈를 뿌리고 녹색가루를 뿌리고, 가츠오 부시를 덮음으로 완성되었습니다. 
맛은 역시.. 좋습니다. ㅋㅋ



오코노미야키집에서 오코노미야키만 먹으면 안되겠죠? ㅋㅋㅋ 기왕 철판 본 김에 야키소바도 올려봤습니다. 

후쿠오카에서 한끼를 먹는게 오코노미야키라서 싫은 기색을 살짝 보였지만... 
역시 밀가루 음식 매니아이기 때문에 너무 맛있게 먹었습니다. 
게다가.. 요렇게 먹고 지인분들께서는 후쿠오카에 왔는데 라멘 한그릇 먹고 가야하지 않겠냐..하면서 2차로 라멘집을...ㅋㅋㅋㅋ
일본인들 음식 조금 먹는다는 이야기는.. 사람에 따라 다른것 같습니다. 제가 아는 사람들은 하나같이 폭식가들이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