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래전 일본/ENJOY규슈 (유후인)

유후인에서 온천하고 동물원가기(유후인에서 벳푸가기)

아이와 함께 유후인 온천여행을 한다면, 아이들을 위해 동물원도 일정에 넣는 것이 좋습니다. 
(대부분의 아이들이.. 온천은 그다지 좋아하지 않더라구요..)

유후인 근처의 멋진 동물원에 관한 내용은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 하세요~
아시아 최대의 자연동물원, 벳푸 아프리칸 사파리

아프리칸 사파리는 벳푸역에서 버스를 타고 가야 합니다. 그럼, 유후인에서 벳푸까지는 어떻게 갈까요?
여행중에는 왠만하면 열차를 타는 저도 이 구간만큼은 버스 이용을 추천합니다. 



유후인에서 열차를 이용해 벳푸로 가려면..빨간색의 예쁜 로컬선 열차를 이용하는 재미는 있지만....
버스를 이용하는 것보다 요금이 비싸고 무엇보다 오이타大分역에서 환승을 해야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사진 : 유후인역의 오이타 방면 열차 출발시간표(평일 기준)>



<사진 : 오이타역의 유후인 방면 열차 출발시간표(평일 기준)>


유후인에서 오이타역까지는 약 55분이 소요되며, 오이타역에서 벳푸까지는 10분 소요됩니다. 
하지만 환승시간 까지 고려한다면 열차를 이용하면 최소 1시간 20분 이상 소요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열차요금은 1080엔 





유후인 - 벳푸 구간을 운행하는 카메노이의 노선버스...
위의 사진은.. 후쿠오카-유후인 구간을 운행하지만.. 어쨋든 저렇게 생긴..조금은 촌스러운 버스입니다만...
버스요금은 900엔으로 열차보다 180엔 저렴하고, 소요시간도 50분 정도로 약 30분 빨리 도착할 수 있습니다. 



<사진 : 유후인由布院에서 벳푸別府까지의 버스 시간표>


<사진 : 벳푸別府에서 유후인由布院까지의 버스 시간표>





유후인에 숙박을 하면서 벳푸 아프리칸 사파리를 가기 위해서는 오전에 일찍 출발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프리칸 사파리를 둘러보고 생각보다 일찍 돌아온다면, 벳푸의 명물 지옥 순례도 할 수 있습니다. 
(벳푸 지옥순례는 유황냄새가 너무 강해서.. 애기들이 가기에는 조금 무리가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