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래전 일본/ENJOY규슈 (유후인)

바이엔 료칸, 유후인에서 손꼽히는 넓은 노천온천이 있는 추천료칸

아기자기한 온천마을 유후인은 료칸들의 특성상 넓은 노천온천이 있는 곳이 많지 않습니다. 

유후인에서 제법 큰 료칸에 가야 넓은 노천온천을 만날 수 있는데 바이엔(梅園) 료칸도 그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유후인의 소박한 료칸들과는 달리 .. 비교적 규모가 있어보이는 바이엔...
오른쪽 처마 밑으로는 숙박자에게 빌려주는 자전거도 보입니다. 
 
명원 명수의 바이엔(名苑と名水の宿 梅園)이라는 풀네임에서 알 수 있듯이 바이엔은 무엇보다 넓은 부지(1만평)와
좋은 온천 수질로 유명합니다. 
 
 
 
 
바이엔의 로비에는 이렇게 기념품을 파는.. 장터 느낌이 살짝 있어서..
왠지 다른 온천마을의 큰 료칸에 들어선 듯한 느낌이 듭니다. 
 
 
단체 손님이 많지 않고 개별여행으로 찾는 사람이 많은 곳 답게 로비는 소박한 바이엔 료칸..
 
 
저는 바이엔에서 숙박은 하지 않았지만!! 당일치기 온천을 이용해 바이엔 료칸의 훌륭한 온천을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당일치기 온천이 무엇인지 궁금하다면 아래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일본의 온천 시설은 보관함이 없고 이렇게 바구니만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귀중품은 로비에 맡기는 것이 좋고, 료칸에 숙박을 하고 있다면 귀중품은 객실에 두고 온천으로 가세요~
 
 
 
유후인에서 손꼽히는 넓은 노천온천이 자랑인 바이엔의 노천온천(물론 남탕-_-;;;)
당일치기 온천의 요금은 남여 각각의 노천온천 시간 상관없이 성인 600엔, 2~12세 어린이는 300엔입니다. 
 
당일치기 온천은 남여혼탕으로 이용할 수 있는 가족탕(전세탕)으로도 운영되는데 요금은 성인 1,200엔, 어린이 600엔입니다. 
 
 
마침 모델분(모르시는분..ㅋㅋ)이 자세를 잡아주셔서 썰렁한 온천사진이 예쁘게 나왔어요.
바이엔 료칸의 노천온천은.. 유후다케를 바라 볼 수 있는 최고의 온천임에 분명합니다~
 
 
바이엔 료칸의 온천은 완전한 실내 온천은 없고 노천온천 옆으로 이렇게 반노천온천이 있습니다. 
 
 
저기 문 보이시죠? 바람이 무섭게 불거나 추운날에는 반노천온천을 이용하는게 좋습니다. 
 
 
온천사진의 멋을 더해주는 발과 나무바가지...
 
 
뒤쪽으로는 이렇게 샤워를 할 수 있는 곳이 있답니다. 물론... 샴푸,바디크림 완비~^^
 
 
온천을 마치고 나면, 드라이기도 있고 스킨도 있습니다~ 우리나라 찜질방이랑 비슷한 느낌이죠?
 
 
노천온천이 정말 아름다운 바이엔 료칸의 숙박요금은 얼마일까요? 
일본식 코스요리인 가이세키 요리가 저녁식사로 제공되고, 다음날 아침 푸짐한 일본식 조식이 포함된...
숙박요금은 본관 약 20,000~25,000엔, 별채객실 약 23,000~28,000엔, 반노천온천이 있는 별채객실 약 30,000~40,000엔입니다. 
 
위의 요금은 2명이서 숙박할 경우 1인당 요금입니다. 
정확한 금액을 쓰지 않은 이유는 요금체계가 복잡해서 날짜마다 요금이 조금씩 틀립니다. 
주말에는 위의 요금에서 약 2,000엔이 추가됩니다 ㅠ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