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래전 해외/홍콩

홍콩 할인항공보다 저렴한 저가항공, 제주항공 이용후기 & 인터파크 항공권 포인트 적립

이번 홍콩 여행은 원래 목적은... 
아내와 함께하는 태교여행(?) 이었는데, 틈틈히 살아나는 취재 본능 때문에...
결국 취재 50%, 태교여행 50%가 되었습니다. 

여행 다녀오자 마자 다음날 오전부터 스케쥴이 있어서...
너무 늦게 돌아오는 비행기가 부담스러울 것 같아서.. 적당한 시간(저녁 6시)에 도착하는 제주항공을 이용했습니다. 



제주항공 비행기 내부는 머 이런 느낌입니다.



홍콩으로 가는 대표적인 저가항공 제주항공의 기내에는.. 개인 화면 이런건 없습니다.
그냥 3시간 30분동안 잠을 자거나, 책을 읽으면서 가면되겠습니다. 노트북을 챙겨도 좋지만... 충전은 못해요!! 완충 필수 ㅋ



아아... 나고야, 후쿠오카, 호치민까지 취항을 하네요. 
제주항공.. 우리나라 저가항공 중 가장 큰 항공사가 아닐까 하네요.. 


국내선 보다 조금 넓은 듯한 느낌의 좌석 공간입니다. 
리크라이닝 각도도 제법 되지만.. 뒷사람이 불편할꺼 같아서 많이 젖히지는 못했네요.


잠시 잠들었다가 정신 차리니... 제주항공의 기내서비스가 시작되었습니다. 
음료수만 주는것 같아요.. 물어보지는 않았는데 주변에 맥주먹는 사람은 보이지 않네요. 


맥주는 아무래도 없는듯 ㅋ
퓨리스 생수와 제주감귤, 커피 중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전... 물과 커피를 주문...
ㅋㅋㅋ 기내식 상자에 보면.. "배고파!!" 라고 귀엽게 써있습니다. 


머.. 일단 열어보면 썬후레쉬 퓨어 애플 쥬스가 있구요..





햄과 치즈가 메롱을 하고 있는 샌드위치가 있습니다^^ 돌아올때는 머핀이랑 카스테라 비스무리 빵과 요플레가 있었구요..



먹고 나면 뿌듯뿌듯 해지는... 홍콩 저가항공.. 제주항공의 기내식입니다. 


홍콩 저가항공... 어쩐지 서비스에 대해 걱정을 하시는 분들도 있을 것 같은데..
제주항공 인심은 아주 좋습니다. 배고픈 승객을 위해 남는 기내식을 전해주는 훈훈한 서비스 ㅋㅋㅋ


그리고.. 기내 면세 판매의 시간을 갖구요...


기내 면세점이 어쩐지 더 저렴한 제품들이 많고, 환율이 월별로 고정이라서 환차이익을 볼 수도 있어요.


마지막으로..
홍콩 공항에서 돌아올 때 제주항공은 홍콩공항 2터미널 (T2)를 이용합니다. 
만약 공항 버스를 이용하면 두번째 정류장에 내리면 되구요...

체크인 수속을 마치고, 출국심사를 한 후에....
공항내 열차도 이용하고, 다시 버스를 타고 탑승동으로 이동하더라구요...소요시간이 인천 출발동을 이용하는것보다 깁니다.

제주 항공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정말 2시간 전에는 공항에 도착해야 할것 같아요!!!
제주항공 뿐 아니라 홍콩 저가항공은 대부분 T2를 이용하는 듯 하니 참고하세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전 제주항공 홈페이지에서 예약을 하지 않고 인터파크에서 예약을 했는데요..
이유는 포인트 적립입니다. 제주항공 홈페이지와 동일한 가격이었는데,  여행후 포인트 적립이 되요...


결제 금액의 1%지만.. 그래도 7000원이 넘으니 챙겨두면 좋죠..
게다가 인터파크 도서, 쇼핑 어디에서나 이용할 수 있는 포인트니까 항공 마일리지보다 유용합니다.


단!!! 여행 종료후 14일 이내에 여행상품평을 작성해야 포인트가 적립되요..



흑흑.. 그동안 포인트 적립을 놓친 건들이 제법 있네요 ㅜㅠ

작년 삿포로 항공권 구입때도 포인트 적립 이야기 들었었는데 깜빡했는데,
이 기록을 봤는지 이번 홍콩 항공권을 예약해준 담당자님이 신신당부를 하더라구요... 포인트 받아가라고 ㅋㅋㅋ

고맙습니다. 인터파크투어 홍콩팀(?) 한우진님...



아무튼 결론은....
1. 제주항공 서비스 좋고, 귀국시간이 마음에 듭니다.(단, 마지막날 여행 일정은 전혀 없음..아침밥 먹고 귀국..ㅋ)
2. 제주항공 기내 면세점 가격 착합니다. (단, 담배는 종류가 두종류 밖에 없었음 ㅠ 던힐 프로스트 준비해주세요 ㅋㅋ)
3. 인터파크에서 항공권 구입후 여행 다녀와서 14일 이내에 후기 올리면 포인트 적립 가능
4. 인터파크투어 홍콩팀(?) 한우진님 고맙습니다. (사실은 제 친구라는 ㅋㅋㅋ)




 랄랄라 홍콩을 구입할 수 있는 링크는 <인터파크> <YES24> <반디앤루니스>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