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래전 해외/아테네, 산토리니

아테네공항에서 아테네 시내까지 가는 방법, X95버스이용

그리스 여행의 성수기(4월중순~10월말)에는 산토리니에서 미코노스를 연결하는 페리가 운행되지만,
제가 방문한 4월초 비수기에는 페리가 없었기 때문에 어쩔 수 었이...
아테네 - 산토리니 -아테네 - 미코노스 - 아테네....
조금 바보같은 일정이 되었습니다. 

대책없는낙천주의자를 꿈꾸는 레디꼬이기 때문에 그냥.. 
아테네 공항에서 시내까지 다양한 방법으로 이동해볼 수 있고, 공항 구경도 많이 할 수 있는 기회라 생각하기로 했습니다. 
(아테네 공항은 무료 와이파이가 빵빵하게 잡히기 때문에 공항 구경의 재미가 쏠쏠합니다)




무료 와이파이가 빵빵한 아테네 공항.... 에 도착하면 이런 모습입니다. 
아테네 시내로 가기 위한 버스나 지하철 모두 밖으로 나가야 합니다. 



 
  공항 밖으로 나가면 이렇게 안내표지가 보이네요. 오른쪽으로 가라고...



 
산토리니, 미코노스로 가는 페리가 출발하는 피레우스항구도 공항에서 X96번 버스를 타면 갈 수 있습니다.
아테네 근교 휴양지인 글리파다 지역을 경유해서 갑니다.



X93번 버스도 공항에서 어디론가 가는 버스인데.. 이 버스는 알아둘 필요가 없을거 같네요. 




버스티켓을 구입하는 곳.. 버스요금 5유로라고 대빵만하게 써놨네요 ㅋ




아테네 시내까지 가는 X95번 버스입니다. 




버스는 2칸 츠즈키..




이게 5유로 짜리..시내로 가는 버스티켓 입니다. 
공항에서 시내 또는 시내에서 공항으로 가는 익스프레스 버스를 한번 탈 수 있다고 하네요. 




버스에 탈때 표를 내거나 기사아저씨한테 보여주는 것이 아니라..자율적으로 개찰하는 시스템입니다. 




이렇게 넣으면 날짜와 시간이 찍혀서 나오고, 내릴때 까지 소지하고 있으면 되겠습니다. 
만약! 개찰을 한 유효한 티켓이 없는데 검표원(암행)에게 걸리면 60배인 300유로를 벌금으로 내야합니다. 




버스의 분위기는 이렇습니다. 




아테네 시내 도착하기 직전.. 예쁜 꽃이 핀 나무가 있네요~ 괜히 기분좋아지기 시작..




창밖으로 보이는 지하철역의 이름은 에반겔리스모스...
신세기 에반겔리온이랑 무슨 관계일지... 어쩐지 갑자기 아스카랑 레이가 보고싶고 머 그렇네요. 



X95번 버스의 종점은 아테네시내의 중심지인 신타그마 광장입니다. 
신타그마 광장에는 매 시간 근위병 교대식을 하는데, 교대식 하러 가는 근위병들이 보이네요. 더운데 고생이 많습니다. 




드디어 아테네 시내에 도착~
공항에서 시내를 갈 때는 도착한 곳에서 버스를 타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내용 정리를 하면.. 
1. X95번 버스를 이용해 아테네공항에서 시내까지는 약 70분이 소요되며 요금은 5유로 입니다.
2. 아테네 시내의 종점은 신타그마 광장이며, 공항으로 가는 버스도 이곳에서 출발합니다. 
3. 공항 뿐 아니라 시내에도 공항 버스 정류장 바로 옆에 티켓 판매하는 부스가 있습니다. 
4. 아테네 시내가 아닌 글리파다, 피레우스로 가는 경우에는 X96번 버스를 이용합니다. 
5. 피레우스항구까지 90분 소요, 글리파다까지는 약 40분 소요. 요금은 5유로 동일합니다.
6. 공항버스는 X95, X96번 버스외에도 두개인가? 더 있는데 이건 왠만한 여행객들은 알 필요 없을거 같습니다.
7. 지하철을 이용해 아테네공항에서 시내(신타그마역)까지는 약 35분 소요되며 요금은 8유로 입니다. 




아래 배너는 그리스 여행가이드북 제작을 의뢰한 카페드유럽 여행사의 광고 배너 되겠습니다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