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래전 일상/레디꼬

그리스 산토리니 가이드북을 출간했습니다. 카페드유럽 그리스(산토리니, 미코노스, 아테네)

311일본 지진이후 힘든 시간을 보내던 중...(제가 쓴 책 4권중 3권이 일본 ㅠㅜ)
그리스 여행을 다녀와서 책을 써보자는 의뢰가 들어와써 바람도 쐴겸 그리스에 다녀왔습니다. 

기분전환을 위해 간 여행이었지만 취재라는 미션 때문에 결국..
매일 4시간씩 자면서, 하루에 5끼씩 먹고... 선크림 안발라서 얼굴 껍질 벗겨지고...ㅠㅜ 
눈물의 여행을 하고 돌아와서 만든 레디꼬투어의 야심작.... 그리스 가이드북이 출간되었습니다 



 
제목은 카페드 유럽 그리스... 그리스 가이드북 입니다. 
하지만 배낭여행을 위한 가이드북이 아니라, 단기 에어텔, 허니문 등의 짧은 일정을 위한 미니 가이드북입니다. 

그리스의 대표적인 여행지 아테네, 산토리니, 미코노스... 단 세개의 지역을 다루고 있습니다. 
제가 다녀온건 불과 10일밖에 안되지만 제작의뢰를 한 카페드유럽 여행사의 많은 자료와 고객 상담을 통해 쌓아둔 노하우가
이 책에 다 들어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책 실물은 이런 모습입니다. 
예쁜 일러스트와 사진들로 꾸민 모습





이번 작업은...
에디터, 편집디자이너, 일러스터, 글/사진...... 네명이 작업을 했는데..
친구 사이인 편집디자이너, 일러스트레이터도 몇년전 함께 그리스 여행을 하고 왔기 때문에...
더 예쁜 책이 만들어 진건 아닐까..하는 생각이 듭니다. 

위의 미코노스 사진은 편집디자이너가 직접 찍어온 사진~
센스 만점의 편집디자이너의 포트폴리오가 보고 싶은 분은 http://jungdahee.com/





야심작 그리스, 산토리니 가이드북에는 예쁜 일러스트가 많이 들어있습니다. 

제가 첫 여행업에 시작한 이오스여행사때의 손님이었던 아이가 일러스트를 그려줬습니다. 
고등학교 졸업하고 친구와 첫 자유여행을 갈 때 제가... 담당했었는데... 호주 여행중에 우연히 만나기도 하고..
신기한 인연으로 친해져서 제가 여태껏 출간한 책 서문에는 항상 Thanks To에 소개된 홍대 얼짱 출신이랍니다 ㅋㅋ




SK브로드 밴드, 네이버 등등에서 작업을 한 실력파 일러스트레이터 박경연의 더 많은 작업은 아래 링크에서 볼 수 있습니다. 
http://www.picturebook-illust.com/illustrator/gallery_set.html?id=qkrruddus825





표지 사진으로 사용할까하다가..너무 뻔한 이미지인것 같아서...뒤에 여백 페이지로 밀려간 비운의 일러스트 ㅠㅜ





커플여행지로 좋은 산토리니의 느낌을 살짝 살려본 이미지..




아테네, 미코노스, 산토리니 지도는 제가 직접 그렸습니다. ㅋㅋㅋ 완전 가내수공업스러운 분위기 ㅠㅜ




여행다니면서..사람들 사진은 잘 찍지 않는데..
애기 뒷모습이 넘 귀엽더라구요.. 앞에 보이는거 짙푸른 바다밖에 없었는데 뭘 그리는지 조금 궁금 ㅋㅋ



 
산토리니 가이드북의 전체적인 느낌은 이렇습니다.
제가 10일동안 찍어온 사진도 1만장이 넘고, 카페드유럽 여행사 직원들이 출장다녀오면서 찍은 사진들도 너무 많고..
어느거 하나 포기하기 아까워서 최대한 사진을 많이 넣었어요.


앞서 말했지만..배낭여행을 위한 가이드북이 아니라..
단기에어텔, 허니문을 위한 그리스 가이드북(아테네, 산토리니, 미코노스)입니다. 


카페드유럽 여행사에서 여행을 예약한 사람들에게 무료로 주기 위해 제작했기 때문에 서점 판매는 안해요 ㅠ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