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래전 일본/ENJOY규슈 (유후인)

모래찜질 온천 이브스키로 가는 노란 열차, 나노하나


모래찜질 온천으로 유명한 이브스키..
이브스키에 가기 위해서는 가고시마에서 JR열차를 이용하는 것이 가장 즐거운 것 같습니다. 




여행 일정상 이브스키까지 갈 수는 없었지만, 이브스키까지 가는 쾌속 나노하나 열차를 탈 수 있었습니다. 
가고시마 도큐 호텔에서 30분을 걸어서 도착한 미나미가고시마역 南鹿児島駅

JR열차역이면서 가고시마시덴의 정차역이기도 합니다. 




노면전차를 기다리는 사람들의 모습..




JR열차를 이용하면 가고시마 중앙역까지 200엔이지만, 노면전차를 이용하면 160엔 입니다. 
게다가 노면전차를 타면 번화가인 텐몬칸까지도 바로 갈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JR큐슈레일 패스를 갖고 있기 때문에 JR열차를 이용했습니다^^





이브스키로 향하는 쾌속 나노하나 디럭스의 모습.. 샛노랑 색입니다. 
열차의 애칭인 나노하나 なのはな는 유채꽃입니다^^




가고시마 이브스키 구간은 레일이 하나만 깔려있는 단선 구간이고, 비전화 구간이기 때문에..
기동차의 기분좋은 엔진음을 들으면서 이브스키로 갈 수 있습니다. (디젤음 싫어하는 사람들도 있기는 하지만....-_-;;)




일반형 나노하나에서.. 관광형 열차를 목적으로 만들어서 운행한 나노하나 디럭스...
2004년 데뷔한 열차인데 이번 큐슈 신칸센 완전 개통 이후 가고시마=이브스키 구간에 새롭게 등장한 열차 때문에 퇴출(?)되었네요 ㅠㅜ




나노하나 디럭스를 대체하게 된 키하 47계의 "이브스키노타마테바코 指宿のたまて箱"
예쁜 나노하나 디럭스를 밀어냈기 때문에 마음에 들지 않는데다.. 흰색, 검은색의 반반 섞인 도장 때문에.. 아수라백작이 생각나네요 ㅋ




열차 옆면에 파란색으로 NANOHANA라고 씌여진 것은 일반 나노하나입니다. 




열차 내부는 그냥 평범한 그런 느낌이죠^^


鹿児島中央-指宿 가고시마츄오 - 이브스키 열차 요금 / 소요시간
보통열차 이용                            : 약 65~85분 / 970엔
특급 이브스키노타마테바코 이용   : 약 52분 / 2,070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