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래전 일본/ENJOY규슈 (유후인)

새롭게 등장한 일본의 초고속열차, 큐슈신칸센 사쿠라

2004년 3월 신야츠시로-가고시마추오 구간으로 부분개통한 큐슈신칸센이..
2011년 3월 12일 드디어 완전 개통을 하게 되었습니다. 




신큐슈 기동!!!!  
어쩐지 기동 건담이 생각납니다. 

하카타-가고시마추오 1시간 19분, 하카타-구마마토 33분... 믿기지 않는 속도입니다. 




지난 12월 규슈 여행 중 가고시마츄오역에서 본 큐슈신칸센 완전 개통을 알리는 홍보물..





신야츠시로新八代~가고시마츄오鹿児島中央 구간에 이어 신야츠시로~하카타博多구간이 개통되면서...
서일본西日本의 산요신칸센으로도 연결이 됩니다. 

즉.. 가고시마츄오부터 오사카까지 신칸센으로 연결이 된다는 것입니다. 




새로운 타임테이블에는 큐슈 신칸센에 새롭게 도입된 열차 사쿠라さくら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N700계 열차가 큐슈신칸센 사쿠라라는 이름으로 운행됩니다. 

2007년 데뷔 이후 히카리나 고다마로 운행되는 구간도 있지만 거의 대부분이 JR패스로는 이용할 수 없는 노조미 등급으로 운행되어
타볼 기회가 없었던 N700계 신칸센...
규슈 신칸센 사쿠라는 JR 북큐슈레일패스(7000엔)로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2004년 부터 큐슈신칸센으로 이용된 800계 열차도 그대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완전 개통 이전에는 북큐슈레일패스의 이용구간에 없었기 때문에 이용할 수 없었지만, 이제는 북큐슈레일패스로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세련되고 날쌘 느낌은 역시.. 800계가 한 수 위이기는 합니다. 




N700계의 좌석.. 창문의 브라인드는 어쩐지 창호지 같은 느낌을 표현한 것 같습니다. 




일반석은 2열 + 3열로 되어 있습니다. 차체의 폭이 넓기 때문에 좁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고급스러운 지정석의 좌석.. 패스 소지자는 지정석 예약을 무료로 할 수 있느니 기왕이면 지정석을 이용하는게 좋겠습니다. 

큐슈신칸센의 완전 개통으로 보다 편리한 규슈 여행을 할 수있게 되었습니다. 
규슈 여행을 할 때는 역시.. JR규슈레일 패스와 ENJOY 규슈가 필수품 입니다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