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래전 일본/나가노

비틀즈의 존레논이 좋아한 일본의 휴양지

비틀즈 활동에 흥미를 잃고 일본인 오노요코와 사랑에 빠진 비틀즈의 멤버 존 레논. 결국 이혼을 하고 두번째 결혼을 하죠;;;;
70년대말  존레논이 가족과 함께 매년 여름휴가를 보낸 곳이  바로 카루이자와입니다. 

카루이자와는 도쿄에서 가까운 거리에 있으면서(신칸센 이용 50분, 당시에 신칸센은 없었지만...)
고지대에 위치하고 있어 여름에도 25도 내외의 시원한 바람이 부는 일본의 손꼽히는 휴양지 입니다. 



카루이자와의 명품거리(?) 구카루이자와 긴자도오리에 있는 프랜치 베이커리(일본어 발음은 후란스 베-카리-)
이곳은 존 레논이 자주 찾던 빵집이라고 합니다. 



어떤 빵을 파나...봤더니 덴마크 브래드デンマーク ブレッド...
에펠탑이 그려져 있는 봉지에 담겨 있지만 프랑스 빵집이라더니 덴마크 빵이 있어서 조금 놀란....ㅋ



또 다른 빵은.. 빵의 왕자!! 창업이래 변하지 않는 맛! 
영국빵 イギリスパン 입니다. 프랑스 사람들이 좋아하지 않는 영국빵을 파는 프랜치 빵집을 존레논은 좋아한 것입니다. 

영국출신 답게 프랑스 빵집에서 영국빵을 먹었을 까요?



카루이자와에서 빵을 사가지고 호텔로 돌아가는 존레논의 모습... 앞의 바구니에 빵이 들어있음직한 봉지가 있지만... 어떤 빵인지는 알 수 없네요.



카루이자와 프랜치 베이커리의 프랑스빵입니다. 아무래도 존레논이 먹은 빵은 이것이지 않을까 하네요~
세계가 사랑하는 프랑스빵 世界が愛したフランスパン 이라는 맨트 위에
저 사람도 샀습니다. あの人も買いました。라고 써있는데, 그 사람이 바로 존 레논이지 않을까 합니다.



빵집 한편에는 존레논의 액자가 걸려져 있습니다. 



구카루이자와 긴자도오리에서 멀지 않은 곳에 있는 카루이자와의 만페이 호텔..万平ホテル
창업 115년의 역사 깊은 호텔인데, 이곳의 128호실을 1976년부터 1979년까지 4년간 매년 여름에 이용했다고 하네요. 


카루이자와 프랑스 베이커리 フランス ベーカリー
주소 : 長野県北佐久郡軽井沢町軽井沢618
전화 : 0267-42-2155
영업시간 : AM8:00~PM5:00 
정기휴일 : 매주 목요일(여름에는 휴무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