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래전 일본/ENJOY규슈 (유후인)

벳푸여행중 찾은 꿈의 슈퍼마켓 유메타운

일본 최고의 온천 마을 벳푸.
땅만 파면 온천이 샘솟는 동네인 만큼 온천할 수 있는 곳들도 많고
뜨거운 원천을 보는 지옥 순례로 유명한 곳이지만 해가 진 후 할만한것은 많지 않습니다. 

벳푸 타워에 올라가는 것을 추천하기도 하지만 
야경이 예쁜 동네도 아니고 높은 타워도 아니기 때문에 
동네 아파트에 올라가서 보는 것보다 못한 그런 기분입니다. 




저녁에 할거리 없는 벳푸에서 방황하다 시간도 보낼 겸 슈퍼마켓을 찾아갔습니다. 

YOU ME 라는 대형 쇼핑몰...
유 앤 미.. 머 이렇게 읽는게 아니라 "유메"라고 읽습니다. 유메는 꿈이라는 듯.
온천을 ゆ유라고도 하는데 유의 천국에서 만난 유메...흠 재미없는 말장난 해서 죄송합니다 ㅠㅜ 





감기 기운이 조금 있었기 때문에 우선 약국을 찾아갔습니다. 
일본의 약값은 우리나라의 3-4배는 되는 것 같습니다. 




그나마 이곳이 대형 마트에 있는 약국이라 저렴한데도 어지간한 감기약은 1만원이 넘는 가격입니다. 




비타민 보충을 위해서 딸기는 얼마인지 보러 갔는데.. 한팩에 만원이 넘습니다 ㅠ




비타민 보충은 저렴하게 과일/야채주스로 대체합니다. 




음료 코너 옆에는 이렇게 귀여운 콜라와 환타, 스프라이트를 판매하는 코너가 있네요. 




콜라 미니캔 1개에 58엔.. 10개를 구입하면 550엔으로 할인해줍니다. 




여기는 빵집.. 빵굽는 냄새가 솔솔~ 




이번 슈퍼마켓 구경 중 제일 귀엽다고 생각한...
스페샤루 타마고 바라우리...
바라우리는 따로따로 판다는 뜻인데.. 계란 한알도 팔줄은 몰랐네요. 가격은 조금 세네요 40엔...500원 정도




쨈을 파는 곳...
애기들이 좋아하는 튜브형 잼들이 많아서.. 하마터면 저도 집을뻔 했어요 ㅋ




말랑말랑 젤리젤리~




초밥 도시락 셋트입니다. 
상당한 볼륨감을 보이지만 가격은 700엔... 저녁시간에 떨이 판매가 시작되면 300엔 정도에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생선들도 이렇게 조각조각 내서 팔기 때문에 혼자 사는 사람들도 부담없이 생선요리를 해먹을 수 있습니다. 




바라우리계란에 이어 또 감동을 하게 된... 4분할 두부입니다. 
두부 한모 사도.. 한번에 먹기 힘든데 이렇게 4분할 팩으로 되어 있으니 부담이 덜할 것 같습니다. 




오이타현의 콩으로 만들었다고 힘주고 있는 두부...




흠.. 우리나라 과자가 보이네요~^^




주류 코너로 발길을 옮겨 봅니다. 




요즘 일본 주류 업계의 대세는 알콜 프리... 즉 무알콜 맥주입니다. 
아사히의 무알콜 맥주 더블 제로의 박스에는... 더블 제로를 들고 맥도날드로 가자!! 
이런 이벤트를 하고 있네요. 맥도날드랑 협의는 하고 진행하는 거겠죠? ㅋ 




일본주를 파는 코너... 원컵 사케는 200엔 정도입니다. 




오니고로시..
큰팩이 500엔.. 작은팩은 88엔 밖에 안합니다. 




진로 캔이 있네요. 스파클링 진로는 어떤 맛일지 궁금합니다. 




이건 일본 맥주의 묘미!! 찌비루라 하는 소규모 생산되는 맥주의 종류입니다. 
돈 자비에르... 일본에 도착해 가톨릭을 전한 자비에르 신부님을 기념하는 맥주네요. 




은하고원 맥주.. 어쩐지 은하철도를 타고가면서 마시고 싶은 기분...




준마이 원컵.. 병이 조금 럭셔리 해보이네요. 
나무통으로된 컵도 있고.. 특이하게 생긴 호리병에 든 술도 있네요. 




마시고 다음날 머리를 뽀개고 싶은 사람들에게 추천하는 츄하이계열...




잭콕이 생각나는 콜라 쇼크!! 충격적이네요. 라이트까지 있어서 더욱더 충격스러운..
가격도 118엔으로 충격적... 다음날 머리에 어떤 충격이 올지도 궁금하네요. 




무똥까데가 2180엔... 우리나라에서 사는것보다 만원정도 저렴한 것 같습니다. 
4만원짜리 맥주가 3만원에 사는건 크게 싸보이지는 않는데 비율로 따지자면 25% 저렴한 가격..

대부분 물가가 비싼 일본이지만 와인만큼은... 주세를 병당으로 부과하기 때문에 어느정도 이상급의 와인은
우리나라보다 훨씬 저렴합니다. (우리나라의 주세는 가격에 따라 부과)




일본 전통 술을 파는 코너들도 많이 있네요. 
일본 사케의 보르도라 불리는 미야자키가 있는 규슈는 일본 사케, 소주를 테마로 여행을 해보는 것도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매일매일 머리 뽀개가면서 ㅋㅋㅋ

이것보다 더 많은 것을 보고 구경했지만.. 스크롤 압박을 감안해..이만 줄입니다. 
아무튼.. 벳푸에 놀러가서 저녁에 할거리가 없는 분들에게는 꿈의 쇼핑몰 유메를 추천합니다. ^^


유메타운 ゆめタウン別府
주소 : 大分県別府市楠町382番7号
점포수 : 110점
영업시간 : 10:00~22: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