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래전 일본/ENJOY규슈 (유후인)

잠시 쉬었다 가기 좋은 구마모토시 현대 미술관

구마모토에서 가장 번화하 카미도오리上通り와 시모도오리下通り의 가운데에 위치한
닛코호텔 건물에는 여행중 잠시 쉬었다 가기 좋은 미술관이 있습니다. 



카미도오리에서 연결되는 에스컬레이터를 이용하면 미술관 까지 편하게 올라갈 수 있습니다. 




로비 옆에 있는 미술 도서관... 무료로 이용되는 곳입니다. 
무료 와이파이가 잡혀 여행중 잠시 쉬었다 가기 좋은 장소입니다만.. 
여럿이서 가서 떠들지는 못할 것 같은..그런 분위기의 장소입니다. 




흠.. 정면의 나무는...벤치 같기도 한데.. 
어쩐지 미술관에 있으니 작품일것 같은 생각에 차마 앉아보지는 못했습니다. 




미술관 오리지널 굿즈를 판매하는 곳.. 




어린이들의 놀이공간은 킷즈살롱이라고 부르네요. 여기서는 마음껏 떠들어도 된답니다 ㅋ



미술도서관, 킷즈살롱은 무료이지만.. 기획전은 유료인 경우도 있습니다. 
제가 방문했을 때는 마침 무료 기획전이었기 때문에 잠시 둘러보고 나왔습니다. 




미술관내의 카페..

카페 레갈 カフェ レガル
주소 : 熊本県熊本市上通町2-3 熊本市現代美術館内
전화 : 096-356-1718
휴일 : 화요일
시간 : 10:00~20:00

높은 천정과 전면유리로 되어 있어 노천에 있는 듯한 개방감이 느껴지는 곳입니다. 




미술관을 나오니 바로 앞에 재미있는 우체통이 보입니다. 




미술관에서 잠시 쉬다 나오니.. 다시 이런 구마모토 스러운 풍경이 펼쳐집니다. 
구마모토 성을 배경으로 달리는 노면전차의 모습...


구마모토시 현대 미술관 熊本市現代美術館
주소 : 熊本県熊本市上通町2-3 びぷれす熊日会館 3F
전화 : 096-278-7500
휴일 : 화요일
시간 : 10:00~2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