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래전 일본/ENJOY규슈 (유후인)

구마모토의 전통을 이어가고 있는 구마모토현 전통공예관

구마모토성에 가기전 또 다시 샛길로 빠져 구마모토현 전통공예관熊本県伝統工芸館 에 들어갔습니다. 
전통공예에 관심이 많은 건 아니고... 그냥 보이길래 들어갔는데 생각보다 볼거리가 많이 있었습니다. 




KUMAMOTO TRADITIONAL CRAFTS CENTRE




햇살에 빨간 벽돌에 예쁜 그림자가... 하지만 저곳은 금연구역.ㅠㅜ




탁 트인 공간에 여유롭게 전통 공예품들을 전시하고 있습니다. 입관료는 무료!




전통공예 하면 어쩐지 생각나는 자기들.. 예쁜 컵들도 제법 많았는데 엄청 고가에 판매하고 있네요.




가방, 지갑 같은 가죽 공예품들도 보이구요..




공예품을 전시, 판매만 하는게 아니라 이렇게 구마모토 시민들이 체험을 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구마모토성을 지은 가토 기요마사(임진왜란의 앞잡이였음...ㅆㅂㅋㅋㅋㅋㅋ)의 투구도 있고, 구
일본 성 처마의 장식으로 쓰이는 샤치(鯱)도 있습니다. 




전통공예품으로는 이리 무서운 칼들도 전시되어 있구요...




8,300엔... 10만원이 넘는 고급스러운 톱..
일본의 장인이 한날 한날 정성스럽게 다듬은 그런 톱인가 봅니다. 




부채들도 보이구요..




공예관을 둘러보고 나오니 구마모토 성이 바로 눈앞에 보입니다. 
아아.. 성을 보기 위해 얼마나 더 돌아가야 하는건지.. ㅋㅋㅋㅋ


구마모토현 전통공예관  熊本県伝統工芸館
주소 : 熊本市千葉城町3-35
전화 : 096-324-4930
시간 : 09:00~17:00 (월요일 휴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