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래전 일본/ENJOY규슈 (유후인)

햄버거로 만들었나? 사세보의 햄버거 MAP!!

사용자 삽입 이미지
큐슈의 제일 서쪽에 있는 사세보..
유럽을 테마로 꾸민 하우스텐보스가 있는 곳으로 잘 알려진 사세보에는 더 유명한 것이 있다.

바로 햄버거MAP..

햄버거로 만든 지도는 아닐까? 라는 엉뚱한 생각을 해보기도 했다. 각설하고....

사세보는 1950년대 이후 미군기지가 들어섰는데 그 때부터 햄버거 가게들이 곳곳에 생기기 시작했다고 한다.
대부분의 햄버거 가게가 직접 빵을 만들고 있으며 미국인을 대상으로 했기 때문인지 상당히 큰 사이즈의 햄버거가 대부분이다.
도쿄의 시부야, 지유가오카 등 최신 유행을 이끌고 있는 지역에 사세보 햄버거를 전문으로 하는 곳이 생기면서 사세보 햄버거의 인기가 일본 전국적으로 높아지기 시작했다고 한다.

사세보 버거를 전문으로 하는 곳을 표시한 것이 바로 햄버거 MAP!! 사세보역에 도착하면 인포메이션 센터, 호텔 로비 등지에서 쉽게 구해볼 수 있다.

가장 인기 많은 햄버거집은 히카리와 로그킷!!
두곳이  붙어 있어.. 자연스레 한번에 다 가보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진 설명 : 외관, 인테리어는 통나무하우스 분위기의 로그킷의 압승!! 맛은 서로 다른 매력!!>

햄버거숍 히카리(ハンバーガーショップ ヒカリ)
사세보의 시민들은 모두 알고 있을 만큼 사세보에서 가장 유명한 햄버거 가게이다. 주말에는 긴 행렬을 기다려야만 맛을 볼 수 있지만 기다림의 지루함을 충분히 보상해 주는 맛과 크기(약 17cm)이다.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현지의 학생과 배낭여행객의 사랑을 받고 있다. 테이크 아웃으로 먹는 것이 일반적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진 설명 : 분위기 좋은 로그킷에서 먹고, 히카리 버거는 테이크아웃! >

위치 : 사세보에서 카코마에행(鹿子行き) 버스로 약 8분, 모토마치시립종항병원앞(本町市立総合病院前)하차
시간 : 10:00~20:45 / 첫째, 셋째, 다섯째주 일요일 휴무
요금 : 햄버거 320엔, 점보 스페셜 버거 500엔, 점보 스페셜 치킨 버거 530엔
전화 : 0956-25-6685

로그킷(ログキット)
미국서부의 느낌이 흐르는 장식과 통나무로 된 인테리어로 푸근한 느낌을 주는 레스토랑이다. 히카리 바로 옆에 있으며 히카리의 가장 큰 라이벌이라 할 수 있는 인기 햄버거 가게이지만 히카리와는 사뭇 다른 분위기이다. 실내에서 여유롭고 편하게 햄버거를 먹을 수 있다는 것이 히카리와의 차이점이다. 물론 가격은 조금 비싼 편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진 설명 : 햄버거도 맛있지만.. 셋트메뉴에 나오는 웨지 포테이토가 일품이고, 인테리어가 넘 이쁘다>

위치 : 햄버거숍 히카리의 옆
시간 : 11:00~23:00
요금 : USA햄버거 650엔, 스페샬 버거 880엔
전화 : 0956-24-5034
홈페이지 : http://www.logkit.jp/


사실.. 햄버거 하나 때문에 사세보 가는 것은 조금 망설여진다.
큐슈를 여행하면서 사세보 버거를 가장 쉽게 맛볼 수 있는 곳은 바로 하우스텐보스!!!
하우스 텐보스의 음식 중 가장 저렴한 편이면서, 맛도 훌륭하고 지역 명물 중 하나이다.

빗켄빗켄(ビッケンビッケン)
큐슈를 방문하는 관광객이 가장 많이 찾는 곳 중 하나인 테마파크, 하우스텐보스내에 있는 버거 하우스에서 사세보 버거를 맛볼 수 있다. 육즙이 풍부하며, 특별히 제작한 햄버거용 빵에는 깨가 듬뿍 뿌려져 있어 고소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진 설명 : 이 사진을 보면 음식사진 찍는게 어렵다는 걸 느낀다. 맛깔 스럽게 찍어주지 못해 미안해..ㅠㅜ>

위치 : 하우스텐보스내 스파켄부르그에 위치
시간 : 10:30~20:00 / 매주 수요일 및 우천시 휴업
요금 : 빗켄 버거 600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진설명 : 사세보역의 햄버거 모형>
사세보 버거 전문점은 밤 늦게 까지 영업하는 곳이 많은데
사세보 시민들은 술한잔 하고 집에 가기전에 잠시 들려 햄버거를 먹는다는 이야기도 있다고 한다.
흠.. 해장 버거라고 해야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