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래전 일본/여행준비

대한항공 마일리지 가족합산으로 싱가포르 항공권 구입하기

작년 1박2일의 짧은 일정으로 다녀온 싱가포르 여행이 너무 아쉬워서...
올해 본격적인 여행을 해보고자 항공권을 알아보는데...
3월의 평일출발 평일도착인데도 생각보다 비싸서 고민하다가..
그동안 모아 두었던 대한항공 마일리지를 이용하기로 했습니다. 





대한항공 이용실적이 있거나, 제휴 신용카드를 이용해서 마일리지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우선은 스카이패스 회원 가입을 해두어야 합니다. 




인터넷으로 예약을 하지는 않았고...
3주전에 전화로 마일리지 이용하는 좌석이 있는지 확인만 하려고 전화했었는데..
직원분이 너무 친절하게 예약까지 잡아주시더라구요..
주말의 퇴근시간 직전이었는데도 너무 친절하셔서 깜짝 놀랐네요.. ㅋㅋ 

메일도 받고, 홈페이지 로그인을 해서 "나의 예약 보기"를 눌러보니 
자세한 내용이 나와있습니다^^



 
네.. 성인남자 정태관...
가끔 제 블로그 대충 보시고는 여자아니냐고 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건장한 성인남자 입니다. ㅋㅋ

싱가포르는 대항항공, 아시아나, 싱가포르 항공.. 세개 항공사가 직항편이 있고..
캐세이패시픽 등의 경유편 항공사를 이용할 수 있어요.

대한항공이나 아시아나 항공이 경유편에 비해 10만원 정도 비싸기는 하지만
스케쥴이 훨씬 좋고, 싱가포르에서 새벽에 출발하는 편을 이용하면
숙박비를 절약하면서 하루 일정을 꽉 채워 쓸수 있으니 10만원 차이는 크지 않은 것 같기도 합니다. 





마일리지 항공권의 예약은 처음이었는데...
전화만으로 쉽게 예약을 할 수 있었요.

"일반 보너스 구매" 를 이용해서 카드 결제를 하면 됩니다. 

마일리지를 이용하는데 왜 결제를 하냐구요?
마일리지를 이용하면 항공요금만 계산이 되는 것이고.
항공권을 구입할 때 지불하는 공항세, 유류할증료 등의 항공TAX는 결제를 해야합니다. 


혹시나 인터넷 결제가 어렵다면 대한항공 지점에 방문을 해야하는데..
코엑스는 주말에도 영업을 한다고 친절하게 안내해주시는 직원분..
다시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싶네요~




액티브엑스를 설치해야 결제를 하는건 역시 조금 불편한 일이었어요. 
요즘 맥 사용자도 많아졌는데, 어서 개선되었으면 하는 바램이 있습니다. 




ㅋㅋㅋㅋ
발권을 하고 싶었지만..ㅠㅜ 전 마일리지가 거의 없었어요. 

여행사에 다니면서 출장도 자주 다니고, 개인적인 여행도 많이 했지만..
마일리지 적립이 안되는 항공권을 이용한적도 많았고..

무엇보다 일본을 주로 다녔기 때문에 마일리지는 참 소박했습니다. 
그나마 예전에 일본항공에서 더블마일리지 적립행사 할때 호주 왕복하면서 쌓은것을 이용해
보너스 항공권 받아본게 처음이었고.. 이번 대한항공이 두번째였네요 ㅠㅠ

2만점 조금 더 있었는데 그중 대한항공 탑승으로 쌓은건 1000점이 조금 넘고..
나머지는 신용카드 적립이었습니다 ㅠ




그래서 가족합산을 이용해서 마일리지 항공권을 구입하기로 했습니다. 




누나들의 마일리지를 합치니 66,443...
비지니스 클라스 까지 가능한 마일리지라 고민을 많이 했지만..
결국 이코노미 클라스를 이용..

이번 싱가포르 여행에 마일리지를 하기로 한 가장 큰 이유는
홍콩이나 싱가포르나 똑같이 마일리지 40000점이 차감되는데
항공요금은 싱가포르가 거의 두배 가량 비쌉니다. 

마일리지를 가장 알뜰하게 쓰는 것은 30000점으로 삿포로를 가거나
40000점으로 싱가포르에 가는것.. 이 아닐까 하네요^^
(물론 따지고 보면 더 좋은 곳도 있겠지만, 여행지의 매력까지 생각했을 경우에요..)




누나들의 대한항공 마일리지를 이용해서 구입하기 직전..
마지막 확인을 합니다. 




마일리지 항공권 뿐 아니라 모든 항공권은 결제 직전에...
취소를 하게되거나, 스케쥴을 변경하게 될 때를 대비해서 
운임규정을 꼼꼼하게 읽어봐야 해요. 

대충 읽고 나중에 개진상 부리면 안되는거에요. 



카드결제는 안심클릭으로~~



드디어 보너스 항공권 구입이 완료 되었습니다^^
메일로 받은 항공권을 프린트해서 공항에 출발 2시간 전에 도착만 하면 싱가포르 여행이 시작됩니다~~


p.s.
대한항공 마일리지 가족 합산을 위해서는
1. 가족 역시 스카이패스 회원이어야 함
2. 홈페이지에서 가족 등록 신청
3. 가족관계증명서와 같은 증빙 자료 첨부
4. 가족 관계임을 대한항공에서 확인
5. 등록 한 가족이 홈페이지에 로그인 후 마일리지 합산 동의

위의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