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서울 맛집

(69)
석촌호수 음식점 나고야 마제소바 전문점 멘야 하나비 얼마전 나고야에 취재로 12일을 있으면서가장 기억에 남는 음식은 마제소바 였습니다. 2008년 나고야의 멘야하나비라는 라멘집에서 처음 개발된 이후지금은 나고야의 수많은 라멘집에서 나고야메시(나고야 음식)로 소개한 메뉴 수요미식회에서 나고야 마제소바가 일본식 비빔면으로 소개되었다는 이야기를 듣고 나고야 취재를 마치고 지인분들의 첫 약속은 석촌호수로 잡았습니다. 멘야하나비에 도착한 시간은 저녁 7시30분수요미식회에서 소개되면서 웨이팅은 필수 인듯한 분위기 입니다. 마제소바 소개가 나와있네요. 나고야 마제 소바. 멘야하나비의 대표 메뉴 일본 맛집 랭킹 & 소개 사이트인 다베로그 2012, 2013 베스트 라멘집으로 선정되었다고 하네요. 물론 석촌호수에 있는 곳이 아니라 나고야 본점이겠죠. 이걸 여기에 붙여놔도..
압구정 맛집, 장사랑, 한국의 맛은 자연의 맛이다. 오랜만에 압구정에서 지인분들과 점심식사꼭 추천해주고 싶은 음식점이 있다며 '장사랑'을 안내해주시네요. 압구정 맛집 장사랑이 전해주는 오늘의 명언 (매일 바뀌지는 않을듯 ㅋ) 도이불언 하자성혜 복숭아, 자두나무는 아무 말하지 않아도그 밑에 저절로 오솔길이 생긴다.덕이 있는 사람에게 자연히사람들이 모여들게 된다. 예약문의 : 02-546-9994 한국의 맛은 자연의 맛이라고 하는 장사랑의 메뉴판1인평균 12,000원 정도로 예상하면서 골고루 주문하면 되겠습니다. 미네랄 워러가 아닌 엽차가 나오구요. 식사 메뉴도 맛있었지만, 반찬이 참 맛있었습니다. 지인분에 의하면 계란말이는 항상 나오는거 같고, 나머지는 조금씩 바뀌는데한결같이 맛있다고 하네요. 두툼한 계란말이 2개가 나옵니다. 리필을 하니 1개만 나와서 조..
소고기보신탕 전문점 우주미의 신메뉴, 콩국수!! 은평구에 혜성처럼(?) 나타난 맛집 우주미... 얼마전 여름 특선 메뉴 콩국수를 개시해서 맛을 봤는데 너무 맛있어서... 은평구민 지인분과 런치 벙개를 했습니다. 우리 주인이 미쳤다고..우주미라고 합니다. 저는 귀찮아서 냅킨도 받치지 않지만.. 냅킨을 이용하는 사람들에게는 희소식 수저 받침용 셋팅지입니다. 얼마전부터 이런게 생겼네요. 휴지는 밑에 깔면.. 가끔 수저에 붙어버리는 경우가 있어서 싫은데 종이라서 깔끔합니다. 기본 식사 메뉴인 곰국시와 소고기보신탕는 변함없지만... 겨울의 별미 굴국밥이 없어지고 여름의 별미.. 콩국수가 등장했습니다. 소고기 보신탕보다 1000원 비싸지만... 다른 곳의 콩국수들에 비하면 적절한 가격.. 콩국수와 소고기보신탕을 주문했는데.. 곰국시와 소고기보신탕 셋팅이 나와서 ..
맛있는 딤섬 전문점, 몽중헌 안국점 (인사동, 북촌) 지인과 함꼐 찾은 몽중헌 .. 안국점이라서 인사동이라고 생각하고 찾아갔지만..의외로 북촌쪽에 가까웠던 중국집.. 중국집이라고 하기에는 어쩐지 가격대가 높은... 아무튼 중국 음식을 파는 집입니다. 한문과 영어의 어울리지 않을거 같으면서도 어쩐지 예쁜 몽중헌의 타이포... 테이블 셋팅은 이렇네요.. 몽중헌의 차... 겸 등.. 이 티팟은 정말 집에 데리고 가고 싶어요 ㅋㅋ 뱀띠해 기념 메뉴판 겉표지... 평일 저녁이었고.. 식사 시간이 조금 지나서인지 한가하네요... 메뉴판 한컷 찍었는데.. 메뉴판 사진은 찍으면 안된다고 해서.. 한컷만 찍은 메뉴판 사진 기념으로 올려봅니다. 마침.. 주문한 구채교 친구 파채교가 찍혔네요. 중국 음식에는 역시 칭타오 맥주가 어울립니다. 중국술은 너무 독해서요 ㅠㅠ 청도 맥..
투썸플레이스 아몬드 치킨 샌드위치 셋트와 소니 RX100 테스트샷 2013년 조금 더 부지런히 살기 위해 점심시간에 간단히 샌드위치를 먹으며, 공부(?)를 하자는 야심찬 계획을 세웠습니다. 회사 건물 1층에 투썸플레이스가 있어서 자연스레 투썸플레이스 런치 셋트를 주식으로 삼고 있습니다. 아몬드치킨샌드위치 ALMOND CHICKEN SANDWICH 단품 6,500원 / 런치 7,500원 구운 아몬드로 고소한 맛을 더한 치킨샐러드와 신선한 야채가 어우러진 샌드위치입니다. 치킨을 갈아서 참치 샌드위치를 먹는 듯한 식감.. 사실.. 한입 먹고는 참치 샌드위치를 주문했었나? 하는 생각이 들기도 했습니다 ㅋㅋ 직사각형 컷.... 대각선 컷 보다 들고 먹을때 덜 삐져나오는 것 같아서 좋아요.. 커피는 모.. 투썸의 꾹꾹 눌러 내린듯 진한 아메리카노.. 맥북에어를 사용하는 직장동료와..
스타벅스 신제품 에스프레소 샷 그린티 라떼와 유자 치즈무스 케익 스타벅스를 사랑하는 지인들이 하나같이 실망스러웠다는 스타벅스 신제품 에스프레소 샷 그린티 라떼를 맛보기 위해 퇴근길에 잠시 스타벅스에 들렸습니다. 에스프레소 그린티 라떼를 기다리며 쿠키를 하나 먹었습니다. 마카다미아 레몬 쿠키 2,000원 향긋한 레몬과 오렌지 필, 고소한 마카다미아가 잘 어우러진 본격적인 미국 스타일 쿠키라고 하네요. ㅡㅡ;; 아이스 에스프레소샷 그린티 라떼 톨사이즈 5,900원 그린티 라떼에 에스프레소 샷만 추가해서.. 신제품이지만 신제품 같은 느낌은 별로 없는 그런 기분이네요. 위에서 보면 이런 느낌.. 머랄까.. 예뻐 보이지는 않아요 ㅠㅠ 제주산 유기농 녹차 가루와 에스프레소 샷의 만남... 재작년... 일본에서 우지말차와 커피를 짬뽕한 캔커피 'GEORGIA X 和-STYLE'가..
소니 RX100으로 음식사진 찍기. 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 시청점 점심시간에 폭식과 함께 앉은자리에서 커피를 마시고 싶다는 지인분들을 아웃백 시청점으로 모셨습니다. 어둡기로 유명한 아웃백은 얼마전 구입한 소니 RX100의 음식 촬영의 한계를 체험해보기 위한 좋은 기회이기도 했습니다. 5900원에 100분간 무제한 맥주.. 점심시간이었기 때문에 술을 마실 수 없는 현실이 안타깝네요.. RX100 아웃포커싱...나름 됩니다 ㅋㅋ 접사에서는.. 부쉬맨 브래드는 역시 런치에 먹는게 맛있다는... 따뜻~ 새침하게 메뉴를 초이스 하시는 지인분들 ㅋㅋㅋ 냅킨을 열면 연장들이 나옵니다. 부쉬맨 브래드는 초코시럽에 찍어야 제맛이라는 지인분의 강력 추천... 오호.. 정말 맛있네요... ㅋㅋㅋ 아웃백의 어두움을 극복하는 소니 디카 RX100 화발도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자연광과 붉은 조..
소니디카 RX100으로 촬영한 경복궁 야간개장 소니 RX100을 구입했습니다. 올해 초 매력적인 똑딱이 디카 GRD3를 구입했기 때문에 더 이상의 카메라 구입은 없을 줄 알았는데.... 칼짜이츠 렌즈를 탑재한 소니의 RX100 이 나오자마자... 오래전 쓰던 CONTAX TVS-D와의 아름다운 추억이 떠올라 고민고민하다.. 결국 T* 의 매력에 끌려 구입하고 말았습니다. 조리개 F1.8 로 더 업그레이드 된 T* 렌즈의 소니 RX100을 이틀 사용해본 결과, 캐논의 럭셔리 랜즈인 35mm F1.4L를 낀 오두막 보다 좋다는 것이었습니다 ㅋㅋ 너무 오버하는거 아니냐고 할 수 있겠지만, 가격, 휴대성 등등을 고려하면 정말 오두막보다 좋습니다. 심지어 사진일을 하고 오두막 두대 사용하고 있는 아내도 인정한 사실입니다. 마침 10월3일부터 7일까지 단 5일..